하이린의원


시술 후 주의사항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보톡스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세안이나 메이크업은 2~3시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02. 음주, 흡연은 최소 일주일 정도 피해주세요.

    03. 보톡스는 열에 약해 시술 직후 사우나, 찜질방 같은 곳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일주일 정도 삼가 해 주세요

    04. 사각턱 시술의 경우 음식을 씹을 때 턱이 뻐근할 수 있으며, 오징어 등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05. 시술 후 멍이 들 수 있으며, 일주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06. 시술 부위의 주사자국, 약간의 부기,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지만, 2-3일 내에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이 하루 이상 계속되거나 붉어질 경우에는 전화문의나 병원으로 내원해주세요.

    07. 보톡스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며, 보통 3~6개월 주기로 시술 받으시면 됩니다. (사각턱의 경우 6개월 간격)

    08. 시술 후 바로 누워버리면 보톡스 약물이 시술부위 외에 다른 곳으로 퍼져 원하지 않는 곳도 보톡스 효과를 보게 되는 상황이 일어나게 됩니다.

  2. 필러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후 음주, 사우나, 찜질방, 열탕 목욕, 과도한 운동은 1주일 정도 피해주세요.

    02. 캐뉼라 사용으로 멍이나 부기가 현저히 적긴 하지만 가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기는 1주일 이내 대부분 호전되고, 멍은 1-2주 이내 호전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특징에 의해 시술 후 1-2일 뒤 부기가 심하게 유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소실됩니다.

    03. 필러 시술시 실시한 부분마취로 얼얼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보통 2-4시간 이후면 정상 감각으로 돌아옵니다. 또한 주사로 마취를 한 경우 2-4시간 정도 마취가 풀리면서 정상 감각으로 돌아와 못 느꼈던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상 회복 과정입니다.

    04. 필러 시술은 비대칭이 발생할 수 있고, 외부 압력으로 인한 모양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술 부위를 세게 누르거나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라며, 과도하게 표정 근육을 움직이는 행동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05. 필러 시술 부위에 심한 압통(건들이면 깜짝 놀랄 정도의 아픔)이나 심하게 붉어지는 염증 양상, 또는 회색빛이나 하얀 색깔로 피부색이 변하는 느낌이 24시간 안에 나타날 경우엔 병원으로 바로 연락을 주시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위별 주의사항


    - 코필러: 일정 기간 동안은 선글라스, 안경 착용은 피해주세요.

    - 이마필러: 시술 후 부기가 심할 경우 눈, 코, 관자부위까지 부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부기가 있는 부위에 얼음찜질을 해주시면 부기가 가라앉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자 착용을 피해주세요.

    - 입술필러: 뜨거운 머그잔 등을 조심해주세요.
    - 턱끝필러: 턱을 괴거나 엎드려지는 행동을 피해주세요.

  3. 리프팅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세안은 미온수로, 저자극 클렌저를 권장합니다.

    02. 시술 후 개인차에 따라 붉은기, 부기, 약간의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일시적인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호전됩니다.

    03. 시술 후 일주일 동안은 민감해진 피부가 나아질 때까지 스크럽, 필링 시술, 각질 제거는 피해주세요.

    04. 빠른 재생을 위해 음주, 사우나, 찜질방, 열탕 목욕, 격한 운동은 일주일 정도 자제해 주세요.

    05.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세요.

    06. 시술 후 화장 및 세안은 바로 가능하며, 재생크림, 보습제를 자주 사용해 주세요.


    ※ 리프팅레이저 시술별 주의사항


    ◆ 리니어지 리프팅

    - 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 권장 드립니다.

    - 시술 후 2-6개월간 힐링 작용이 일어나 콜라겐 재생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효과는 즉시효과보다 시술 후 2-3개월 이후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 인모드 리프팅

    - 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 권장 드립니다.

    - 인모드 시술의 경우 따듯한 느낌을 지속시켜줄수록 효과가 커지기 때문에 미온수로 세안을 권장 드립니다. 시술 후 멍이 7-10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 울쎄라 리프팅

    - 6개월 주기로 시술 권장 드립니다.

    - 시술 후 2-6개월간 힐링 작용이 일어나 콜라겐 재생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효과는 즉시효과보다 시술 후 2-3개월 이후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4. 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후 당일에는 미온수(물)로 가볍게 세안해 주시고, 시술 후 다음날부터 가볍게 폼세안 권유 드리며 스크럽제, 필링, 알갱이가 있는 클렌저 사용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02. 시술 후 과음, 사우나, 찜질방, 열탕 목욕, 과도한 운동은 1주일 정도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03. 레이저 치료 후 시술 부위에 일시적인 붉음증, 열감, 가려움증, 두드러기, 진물, 수포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진물이나 수포가 생긴 경우 병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4. 레이저 종류에 따라서 딱지나 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딱지나 각질은 자연스럽게 탈각되오니 손으로 떼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05. 레이저 치료 후 건조할 수 있으니 수분크림, 재생크림 사용을 권장 드리며, 자외선 노출로 인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는 하루 3회 이상 바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6. 레이저 치료 후 일시적으로 색소가 진해 보일 수 있으며 레이저의 자극으로 일시적으로 가려움을 동반한 좁쌀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올라오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방해 드린 약 복용하시고도 알레르기 반응이 계속 지속되면 병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7. 여드름 관련 약 처방을 복용할 경우, 복용 중은 물론 복용을 중지한 후에도 최소 3-6개월 정도는 임신을 피하셔야 하며, 임신이 된 경우 레이저 치료 및 약물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08. 색소 레이저 치료 후에는 주름개선[레티놀 성분], 화이트닝 등의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은 1주일 정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09. 모공 또는 흉터 레이저 치료 후에는 가급적이면 당일 화장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실리프팅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후 음주, 사우나, 찜질방, 열탕 목욕, 과도한 운동은 일주일 정도 피해주세요.

    02. 시술 후 과도한 마사지나 경락은 한 달 동안 피해주시고, 시술 부위를 강하게 문지르지 마시고 가볍게 세안해 주세요.

    03. 시술 후 양쪽 볼이 당길 수 있으며 씹을 때 뻐근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04. 딱딱한 음식(껌, 오징어) 등은 삼가주세요.

    05. 간혹 실이 피부 바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해주시고, 병원으로 연락 주신 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06. 시술 직후 혈액순환이 많아지면서 부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간혹 부기와 멍이 발생된 경우 1-2주 안쪽으로 서서히 사라집니다.

    07. 시술 후 화장은 다음날부터 가능하며, 스크럽 제품 사용은 피해주시고, 가볍게 세안하시기 바랍니다. 외출시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08. 실리프팅 시술은 염증 예방을 위해 항생제가 처방됩니다. 꼭 복용해 주시기 바라며, 항생제 알레르기 등의 병력이 있는 경우 반드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하이코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부위를 자주 만지지 마시고 최대한 손대지 말아야 합니다. (모양변형 우려)

    02. 시술 후 세안, 메이크업은 가능하나 세안 시 시술부위를 강하게 문지르지 마시고 가볍게 살살 세안해 주세요.

    03. 시술 후 부기와 멍, 홍반이 생길 수 있으며 수일 내에 사라집니다.

    04. 시술 부위 이외에 인중부위로 하여 통증이 느껴질 수 있으나, 정도에 따라 서서히 없어집니다.

    05. 흡연, 음주는 2-3주 삼가 해주세요.

    06. 시술 후 2주 정도 고온을 피하셔야 합니다. (사우나, 찜질방 주의)

    07. 자연적으로 녹는 실을 사용하므로 실밥을 따로 제거하지 않습니다.

    08. 통증이 심해지거나 붉어지는 등 염증증상이 있으면 내원해주세요.

  7. 스킨부스터 시술 후 주의사항

    ※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 리쥬란힐러/쥬베룩/쥬베룩볼륨/엑소좀/물광주사
     

    01. 시술 후 개인차에 따라 약간의 홍반이나 엠보싱 현상, 부기, 멍이 부분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일시적이며 엠보싱 현상은 평균 2-3일, 홍반·부기·멍은 평균 1-2주 사이에 회복됩니다.

    02. 시술 후 음주, 사우나, 찜질방, 열탕 목욕, 과도한 운동은 일주일 정도 피해주세요.

    03. 시술 후 재생크림, 보습제를 자주 사용해 주시기 바라며, 외출 시 선크림은 반드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04. 1-2주 정도는 스크럽제, 필링 시술을 받는 것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05. 간혹 개인 차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트러블은 수일 내에 서서히 가라앉습니다. 많이 불편하신 경우 병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6. 기본적으로 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을 권장 드립니다.

  8. 포텐자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직후 붉은 기운, 화끈거림이 있을 수 있으나 곧 사라지는 정상적 반응이며 1-3일 정도 붉은기가 지속될수 있으며 개인차는 있습니다.

    02. 시술 후 홍반, 부종은 피부가 잘 재생되고 있다는 신호이며 열감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할수 있어 보습제 또는 재생크림을 발라주세요.

    03. 당일은 세안, 화장은 피해주시고 다음날부터는 가능합니다. 

    04. 시술후 각질이나 피부의 미세한 까끌거림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각질이 일어날 경우, 자연스럽게 탈락되니 손으로 뜯으시면 안됩니다. (스크럽제 금지)

    05. 시술 후 일시적으로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며 좋아지므로 손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6. 음주, 흡연, 과로, 스트레스,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07. 자외선 차단제는 꼭 사용해주시고 과도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색소가 더 짙어질수 있습니다. 장시간 야외활동은 피해주세요.

    08.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 사우나, 찜질방, 수영장은 1~2주 정도 피해주세요.

  9. PDT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당일 홍반, 부종, 작열감과 같은 피부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으나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이니 얼음팩을 이용하여 시원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02. 강한 햇빛은 피하고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주세요. (자외선 차단제는 SPF50/PA+++ 이상의 제품을 사용 권장 합니다.)

    03. 시술 후 태닝과 같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최소 2~3일 내에는 야외활동을 삼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04. 시술 후 모낭과 피지선 파괴 등의 치료 반응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화농성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나 수일 내 호전됩니다. (개인마다 차이 있음)

    05. 피지선이 줄어들면서 얼굴이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보습 제품을 사용하여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각질을 절대 뜯지 마십시오. (각질 발생 후 2~3일 이내에 자연스럽게 탈락됩니다.)

    06. 강한 PDT 시술 일수록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나, 여드름 개선 효과는 좋게 나타납니다.

    07. 시술 당일 바로 세안이 가능하며 자극이 적은 클렌징 제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해주세요.

    08. 시술 후 최소한 일주일 내에 심한 운동, 찜질방, 사우나는 피해 주세요.

    09. 시술 후 음주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10. 알라딘필링 후 주의사항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 일반적인 증상 

    - 열이 나면서 붓고 붉어지는 증상 (시술 후 1~2일) 

    - 칙칙하고 주름져 보이고 모공이 넓어 보이는 증상 (시술 후 1~2일) 

    - 건조하고 당기는 현상 (시술 후 3~4일) 

    - 얼굴을 만졌을 때 따끔따끔하는 증상 (시술 후 만 하루 정도) 

    - 각질탈락은 시술 후 3일 째부터 입 주변 미간 등 많이 움직이는 부위부터 미세하게 조각조각 탈락됩니다. 

    - 재생 기간 중 피부 내 독소 성분 배출로 인해 작은 뾰루지가 나타날 수 있지만 2~3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01. 시술 후 당일은 가볍게 물 세안 정도만 해주세요. (메이크업 시 폼 세안 가능)

    02. 각질 탈락 시 절대로 손으로 잡아 뜯거나 물에 불려서 밀지 말아주세요.

    03. 각질이 일어나는 동안은 거품으로 가볍게 문질러서 세안해 주세요.

    04. 각질이 일어나는 동안은 과도하게 땀을 흘리는 운동, 찜질방, 사우나를 피해 주세요.

    05. 수분, 재생크림을 듬뿍 발라주시고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06. 혹 건조하게 되면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 긁지 마시고 수분크림, 냉찜질을 해주세요.

    07. 자외선 차단제는 매일 바르고 직접적인 노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크업은 시술 당일부터 가능합니다.


    * 지나치게 가렵거나 불편하신 경우 병원에 내원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해주세요 *

  11. 제모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후 당일부터 샤워, 화장이 가능하며 1주일 정도는 음주, 사우나, 찜질방, 열탕 목욕, 과도한 운동, 수영장은 피해주세요.

    02. 1-2일 정도는 붉은기 및 약간의 부기가 있을 수 있으나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03. 왁싱, 선탠, 태닝, 모를 뽑는 행위 등은 시술시간 동안에는 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04. 제모 시술 후 소작된 모는 1-2주에 걸쳐 자연스럽게 빠지게 됩니다.

    05. 간혹 건조함이 동반될 경우 보습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06. 제모 시술 부이를 드러내고 외출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7. 일시적으로 모낭염 증상이 발생할 수 잇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으나, 모낭염 증상으로 불편하실 경우 내원하여 약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08. 시술 부위 물집, 딱지 등이 발생한다면 병원으로 연락 후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문신제거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후 과음, 사우나, 찜질방 출입, 열탕 목욕, 격한 운동은 일주일 정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02. 통증, 피맺힘, 진물, 부기, 딱지, 가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03. 시술 후 딱지가 생길 수 있으나 자연스럽게 탈각되오니 손으로 떼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04. 문신 위의 털은 탈색되지만 새로 자라면 색은 회복됩니다.

    05. 물집이 잡힌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병원으로 연락 주세요.

    06. 시술 후 시술 부위에 열이 심하게 나거나, 화농성 고름이 나올 경우 즉시 병원으로 내원해 주세요.

    07. 시술 부위에 재생연고를 수시로 발라주시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13. CO2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 점/비립종/한관종/사마귀


    01. 시술 후  재생 테이프(듀오덤)을 부탁한 경우에는 제거하지 않고 세안합니다. 재생 테이프는 하루 이틀 정도 부착한 후 교체해 주시면 되시고(듀오덤이 하얗게 변했을 경우 교체), 1-2주 가량 꾸준히 붙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02. 시술 부위에 딱지가 발생할 수 잇습니다. 딱지는 1-2주 정도면 자연 탈락되니 손으로 뜯지 마시고 기다려주세요.

    03. 레이저 치료 후 자외선에 의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도포해 주시고 하루 3회 이상 바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4. 재생 테이프를 떼어낸 후에도, 시술 부위에 재생을 도울 수 있는 재생크림과, 건조함을 줄여줄 수 있도록 수분크림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05. 뿌리가 깊은 점은 1회로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며, 재발 한 경우에는 별도의 리터치 없이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14. 윤곽주사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시술 직후 붓기는 4~5시간 정도 후 가라앉으며, 보통 2~3일 정도 후 붓기가 사라지나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2. 멍이나 혈전은 최고 2주 정도 나타날 수 있고, 운동 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03. 피부의 착색, 뭉침 등의 증상들이 발생 할 수 있으나, 보통 1~2개월 내에 자연적으로 회복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04. 평상시 물을 많이 드시고, 시술 후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통증을 동반한 가려움증이나 부종, 붉어짐, 발열 등의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06. 가벼운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효과가 더욱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15. 슬림주사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지켜주세요!


    01. 피하층에 주사를 놓는 것이므로 시술 부위가 멍이 들 수 있습니다.

    02. 멍은 1주일 정도 있으면 흡수되어서 없어집니다. (단 팔, 허벅지 같은 부위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03. 주사 시술 후 샤워는 4~5시간 후에 해주세요.

    04. 간혹, 주사 약물이 많이 들어간 곳은 작은 알갱이(뭉침 현상)가 만져질 수 있지만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없어지는 증상입니다.

    05. 알레르기 체질을 가지신 분은 간혹 가려움증, 붉음증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가려운 부위는 긁지 말고 아이스팩을 하시거나, 증상이 지속되면 전화 문의나 내원해주세요)

    06. 시술 후 바로 활동 하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페이지 처음으로 돌아가기

전화상담 카톡상담